진원, 첫 미니앨범 ‘연습했던 고백’ 발표... 활동 돌입

타이틀곡 ‘연습했던 고백’ 포함 신곡 3곡과 기존 4곡 수록 디콘타임즈 편집국l승인2018.04.16l수정2018.04.16 17:09

크게

작게

메일

인쇄

신고

▲ 진원/출처: 엔에스씨컴퍼니
가수 진원이 10년 만에 첫 미니앨범 ‘연습했던 고백’을 발표했다.

진원은 지난 15일 멜론, 벅스, 지니, 네이버뮤직, 엠넷 등  온라인음악사이트를 통해 첫 번째 미니앨범 ‘연습했던 고백’을 발표하고 활동에 돌입했다.

가수 겸 배우로 활동 중인 진원은 2008년 다섯 꽃미남의 육아일기를 담은 리얼 감동 버라이어티 M.net의 예능프로 ‘다섯남자와 아기천사’에 출연하며 부른 O.S.T ‘고칠게’로 가수 데뷔 후 ‘고백하는 말’, ‘So Beautiful’, ‘다시 사랑한다 말할까’ 등 꾸준히 앨범을 발표해왔다.

이번 첫 미니앨범은 타이틀곡 ‘연습했던 고백’을 포함해 ‘매일, 너’, ‘너 참, 우습다’ 등 신곡 3곡과 기존 발표된 4곡 등 총 7곡이 수록됐다.

타이틀곡은 ‘진원’이 직접 작사에 참여한 정통 발라드로 국내 최정상 기타리스트 정재필과 보컬리스트 강태우의 코러스, 그리고 진원과 ‘고백하는 말’, ‘말랑말랑’ 등 협업을 해온 작곡가 겸 베이시스트 갓플로우(GattFlow)가 참여해 편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또 다른 신곡 ‘매일, 너’는 진원의 따뜻한 감성을 느낄 수 있는 발라드 곡으로 자신의 여자에게 숨김없이 자신의 마음을 표현하는 한 남자의 감성을 표현한 곡으로 ‘다시 사랑한다 말할까’의 작곡가 인이어와 다시 한번 뭉쳐 만들어진 곡이다.

더불어 또 하나의 신곡 ‘너, 참 우습다’는 네이버 뮤지션리그에서 5주간 1위를 기록한 곡으로 담백하고 부담 없는 어쿠스틱한 편곡과 ‘진원’의 목소리에 집중할 수 있다는 점에 초점을 맞추었다.

소속사의 한 관계자는 “이번 앨범은 가수 진원만의 감성 보컬을 통해 사랑 고백을 주제로 만든 앨범으로 10년 만의 첫 미니앨범이기에 곡의 완성도에 초점을 두고 심혈을 기울였다”라고 말했다.

한편 진원은 버스킹을 통해 홍보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디콘타임즈 편집국  news@dcontimes.com
<저작권자 © 디콘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디콘타임즈 편집국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기사 댓글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0 / 최대 400byte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합니다.
여백
여백
기업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청소년보호정책
(주)디콘미디어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수영강변대로 140, 부산문화콘텐츠컴플렉스 오픈오피스(우동)  |  대표전화 : 070-4009-2049
등록번호 : 부산, 바01183  |  발행인 : 이형근  |  편집인 : 남정훈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민호  |  보도자료 접수 : news@dcontimes.com
Copyright © 2018 디콘 V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