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만화박물관, ‘꿈의 왕국 소피루비’ 전시 4일 개최

한국만화박물관, ‘꿈의 왕국 소피루비’ 전시 4일 개최 디콘타임즈 편집국l승인2018.05.02l수정2018.05.02 11:34

크게

작게

메일

인쇄

신고

▲ 출처: 한국만화영상진흥원
한국만화박물관(이하 박물관)은 2018년 기획전시로 애니메이션 콘텐츠 전문기업인 초이락컨텐츠팩토리의 인기캐릭터 <소피루비와 친구들 : 꿈의 왕국으로 출동!> 전시를 오는 5월 4일(금)부터 8월 5일(일)까지 박물관 제1·2기획전시실에서 개최한다.

‘꿈의 왕국 소피루비’는 총 52부작 애니메이션으로 SBS TV에서 방영 중이다. 뮤지컬로도 제작될 만큼 4세~10세 여아들의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으며, 변신을 통해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면서 꼬마 왕자의 저주를 푸는 이야기로 구성되어 있다. 본 애니메이션은 2017년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에서 캐릭터 부문 문화체육부장관상을 받았다.

이번 전시는 애니메이션 속 인물과 공간을 현실감 있게 재현한 캐릭터 체험전이다. 사진을 촬영하는 모든 공간이 포토존이 될 수 있도록 꾸민 이번 전시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준비한 특별 기획전으로써 박물관 개관 이래 최대 규모의 캐릭터 체험전이다.

박물관 1층의 제2기획전시실에는 애니메이션 내 여러 일화를 바탕으로 다양한 직업(파티 플래너, 큐레이터, 고고학자, 가수 등)의 의상을 입고 만화 주인공이 되어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이 조성된다.

박물관 3층의 제1기획전시실은 캠핑존으로, 애니메이션 주인공 루비가 다니고 있는 학교 기숙사인 캠핑카를 재현했다. 마치 애니메이션 세계 속에서 캠핑을 하는 것 같은 경험과 함께 캐릭터 그리기 등 다양한 놀이프로그램 즐길 수 있어 아이들에게 창의력 향상과 뜻깊은 추억을 선사할 것이다.

한국만화영상진흥원 안종철 원장은 “본 기획전시가 우리 애니메이션 캐릭터의 우수성을 알리고, 가정의 달을 맞아 박물관을 찾는 어린이와 부모 세대 관람객 모두에게 행복을 선사하는 유익한 전시가 되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본 전시는 당일 박물관 입장권 소지자에 한하여 관람(박물관입장료 5,000원)이 가능하며, 한국만화의 역사를 다룬 상설전시도 함께 관람할 수 있다. 한국만화박물관은 지하철 7호선 삼산체육관역 인근이며, 운영시간은 박물관 휴관일인 월요일을 제외하고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한다. 더욱 자세한 내용이나 기타 문의사항은 한국만화박물관(032-310-3042)으로 문의할 수 있다.

디콘타임즈 편집국  news@dcontimes.com
<저작권자 © 디콘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디콘타임즈 편집국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기사 댓글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0 / 최대 400byte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합니다.
여백
여백
기업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청소년보호정책
(주)디콘미디어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수영강변대로 140, 부산문화콘텐츠컴플렉스 오픈오피스(우동)  |  대표전화 : 070-4009-2049
등록번호 : 부산, 바01183  |  발행인 : 이형근  |  편집인 : 남정훈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민호  |  보도자료 접수 : news@dcontimes.com
Copyright © 2018 디콘 V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