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이멀스, 고소공포 VR게임 ‘마이타운: 스카이폴’ 출시

VR카페 ‘엔터 VR’, ‘브리즈 VR’서 독점 서비스 개시 디콘타임즈 편집국l승인2018.08.07l수정2018.08.07 13:54

크게

작게

메일

인쇄

신고

   
 

㈜와이제이엠게임즈(193250, 대표 민용재)의 관계사이자 VR전문 ‘메인 콘텐츠 공급사(Main Contents Provider, MCP)’인 ㈜원이멀스는 ‘마이타운(My Town)’시리즈 신작, ‘마이타운: 스카이폴(My Town: Sky Fall, 이하 스카이폴)’을 출시하고, 오프라인 VR카페에서의 서비스를 개시했다고 밝혔다.


‘스카이폴’은 마이타운에 위치한 고층 건물의 공사 현장을 배경으로 한 고소공포 VR게임이다. 엘리베이터를 타고 고층에 올라, 외길 위에서 종(鍾)을 울리면 미션을 완수하게 된다. 하지만 난이도가 높아질수록 더욱 높은 곳에서 마천루 사이를 ‘짚라인’으로 이동하거나, 유리판 위를 걸어 나가야 하며, 자칫하면 아래로 추락하기까지 하는 등, 고소(高所)에서 느낄 수 있는 다양한 공포감을 즐길 수 있다.


본 게임은 정식 출시 전 소프트 론칭(아직 정식 발매하지 않은 상황에서의 시험 발매)을 통해 먼저 유저들에게 서비스되어 인기 순위 1위에 오를 정도로 유저들의 호응을 받았으며, 지난 7월 26일부터 28일까지 부산의 벡스코에서 열린 ‘2018 부산 VR 페스티벌’을 통해서도 체험을 실시, 연령과 성별에 관계없이 전시관 내에서 가장 긴 대기열이 늘어설 정도로 그 인기를 검증받았다.


특히 체험자들은, “가장 쉬운 난이도는 누구나 쉽게 미션을 완수할 수 있을 정도지만, 점점 높이도 높아지고 미션의 난이도도 올라가 무서움과 짜릿함, 그리고 미션 완수의 쾌감도 느낄 수 있었다”며 스카이폴의 재미 요소를 꼽아 주었으며, 자신이 공수 부대원이라고 밝힌 한 군인은 ‘고소의 공포감을 잘 살렸다’며 ‘공수훈련 체험 프로그램도 만들어 달라’는 의견도 전해왔다.


원이멀스의 개발을 총괄하고 있는 김도한 디렉터는 “소프트 론칭을 통해 실제 게임을 플레이하는 경험과 VR카페에서의 요청사항을 반영하여 게임을 개선할 수 있어, 완성도 높은 게임을 출시할 수 있었다”며 “VR카페에서의 체험을 통해 의견을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원이멀스는 ‘디저트 슬라이스’와 ‘다이어트 스매시’에 이은 세 번째 마이타운 게임 ‘스카이폴’까지 출시되어, 자사의 대표 VR게임 브랜드이자, 공통 세계관인 ‘마이타운’의 세계관이 한 층 깊어졌다고 전하는 한편, 앞으로도 항상 유저들의 의견을 받아 만족도 높은 VR게임을 제공해 나가겠다는 포부도 덧붙였다.


마이타운 시리즈인 ‘스카이폴’, ‘디저트 슬라이스’, ‘다이어트 스매시’는 오프라인 VR카페 ‘엔터 VR’, ‘브리즈 VR’에서 독점 서비스 중이며, 특히 ‘엔터 VR‘부천점 한정으로 한층 실감나는 게임을 즐길 수 있는 4D효과가 가미된 버전이 별도 설치되어 무료로 체험해 볼 수도 있다. 또한 ‘디저트 슬라이스’와 스카이폴’ 게임 내에서는 동영상과 이미지 배너 등 다양한 광고판이 존재하는데, 이는 국내 첫 ‘VR콘텐츠 광고 사례’로 다양한 광고들이 전개될 예정이다.

 

디콘타임즈 편집국  news@dcontimes.com
<저작권자 © 디콘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디콘타임즈 편집국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기사 댓글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0 / 최대 400byte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합니다.
여백
여백
기업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청소년보호정책
(주)디콘미디어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수영강변대로 140, 부산문화콘텐츠컴플렉스 오픈오피스(우동)  |  대표전화 : 070-4009-2049
등록번호 : 부산, 바01183  |  발행인 : 이형근  |  편집인 : 남정훈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민호  |  보도자료 접수 : news@dcontimes.com
Copyright © 2018 디콘 VR. All rights reserved.